2021년 수능 수학 30번 문제, 정답은?2021년 수능 수학 30번 문제, 정답은?

Posted at 2021. 4. 8. 17:20 | Posted in 화제/- 기타
반응형

최근 나영석PD가 TVN 및 유튜브를 통해 방송하고 있는 '출장 십오야'라는 프로그램에서 안테나 뮤직을 찾아가 카이스트 출신인 페퍼톤스에게 수능문제를 풀게하는게 방송이 되며 인터넷에 화제네요.

 

문제가 된 바로 그 문제는 2021년 수능 수학 30번 문제, 무려 주관식 문제입니다.

 

페퍼톤스는 카이스트 졸업생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외모에서 벌써 공부 잘함이 뿜어져 나오네요..

 

 

경기도 수학 대표 선수로 수능도 안보고 바로 뽑혀서 카이스트에 입학을 했다고 합니다. 누가봐도 어마어마한 수학실력을 소유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혀 이해가 안간다는 페퍼톤스 ㅋㅋㅋ 표정에서 느껴지는 저 곤란함 ㅋㅋㅋ

 

 

 

하지만 꾸역꾸역 풀어내는 수능 수학 30번 문제. 한 시간만에 45라는 정답을 도출해냅니다.

 

하지만 결과는 땡! 나영석의 저 팔 뒤에서 활짝 웃으며 놀리는 표정이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대체 2021년 수능 수학 30번 주관식 문제가 뭐길래 그럴까요? 제가 찾아봤습니다.

 

 

삼차함수 문제네요. 아... 네... 뭐가 극대가 되고 극댓값이 모두 동일하고 최솟값은 0이고... 이런 젠장.

아무튼 수능 수학 30번은 이런 문제입니다. 그럼 정답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29입니다.

 

새삼 대한민국 고3 학생들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