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신캐릭 쿠노이치 영상 표절 논란 정리던파 신캐릭 쿠노이치 영상 표절 논란 정리

Posted at 2014. 7. 11. 09:04 | Posted in 화제/- 기타
반응형



던파에서 신캐릭 쿠노이치를 발표하며 제작한 영상이 각종 일본 애니메이션을 표절했다는 논란이 일면서 결국 네오플에서 공식 사과까지 했습니다.


문제가 된 영상들의 장면들을 보면 나루토, 프리즈마 이리야,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프리크리까지 각 장면들을 조합해 만들었다는 것이 너무도 명확한데요.


쿠노이치 영상과 일본 애니메이션들의 주요 장면을 비교한 것들을 모아봤습니다.


참고로 도색이 되지 않은 쪽이 던파 신캐릭 장면입니다.


1. 나루토




2. 프리즈마 이리야




3.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4. 프리크리



이상이 주요 표절 장면들을 모아놓은 건데요.


정리 하면서 보니 이건 표절을 뛰어넘어 그냥 ctrl+c -> ctrl_v 수준입니다.


그럼 쿠노이치 표절 영상 보시죠.



정말 똑같지 않습니까?

애니메이션 메니아들이라면 단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인데... 참 뻔뻔하네요.


이 정도가 되고 논란이 일어나니 급기야 던파를 제작한 네오플에서는 대표이사 명의로 공식적으로 사과문을 올리기에 이르렀습니다.



사과문 내용을 보면, 


책임은 통감하고 잘못한 일이지만 

외주제작사에 의뢰를 했고 과거에 문제가 없었기에 예측하지 못해 꼼꼼이 챙기지 못했다.

앞으로는 이런 일 없도록 하겠다.


정도일텐데...


외주제작사의 도덕성에 문제가 있는 것은 이론의 여지가 없는 분명한 문제지만,

우리나라에 만연해 있는 저가, 단납기 외주의 문제점도 한 몫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적정한 시간을 주고 적정 금액을 준다면 아마도 퀄리티나 표절문제가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